2022/12 56

가스라이팅 뜻 예시 자가진단 화법

요즘 온오프라인에서 정말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중에 하나가 가스라이팅 입니다. 주변에서도 가스라이팅 당했네, 하고있네 등의 이야기를 심심찮게 들을 수가 있으며 친구들사이에서 농담식으로 자주 사용되는 말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이 단어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 어떤 뜻이 담겨져 있으며 특징들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 뜻, 정의 gaslighting은은 상대방에 대한 교묘한 간섭과 상황에 따른 연출 및 조작으로 상대방의 자주성을 눈치채지 못하게 무너뜨리는 언행을 뜻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 내렸는데요. '스스로 내린 결정과 판단을 의심하게 만들어서 이를 판단한 사람에게 의존하도록 만드는 행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심리학에 저명한 일부 교수들은 심리적 지배라고 부르는..

알쓸신잡 2022.12.29

그루밍이란 뜻과 온라인 사용 예시 3가지

그루밍의 본래 뜻과 파생 단어인 그루밍족, 그리고 온라인에서 이 단어들이 어떠한 때에 사용이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루밍이란? 마부라는 뜻의 Groom 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말을 씻고 다듬어주는 행위에서 파생되어 Grooming 이라고 칭하게 되었습니다. 다듬기, 손질, 차림새 정도로 해석이 되는데 원래는 사람들에게서 사용된 말이 아니라 동물들에게 사용되는 말이었습니다. 손과 발 등을 사용하여 자신의 털이나 상대의 털을 손질하고 다듬는 행위를 일컫습니다. 고양이들이 그루밍을 하는 이유 오늘날에서야 집고양이들이 많지만 야생의 고양이들은 사냥을 하며 살아갑니다. 사냥의 대상이 되는 설치류들은 냄새에 워낙 민감하기 때문에 냄새가 나면 사냥을 그르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고양이들은 ..

IT 및 모바일 2022.12.29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2022년 1위부터 20위

pc, 모바일을 제외하고 콘솔 분야에 있어서 양대 산맥으로 불리우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엑박의 인기도 줄어들지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도 만만치 않은데요. 2022년에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인기 게임순위를 1위부터 2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순위는 https://www.igdb.com/ 에서 집계한 결과입니다. 1.엘더 스크롤 The Elder Scrolls V: Skyrim - Anniversary Edition 엘더스크롤은 2011년에 첫작이 출시되고 10년의 세월동안 장수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중에 단연 으뜸은 극장의 자유도를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유저들의 입맛에 맞도록 자유자재로 게임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

IT 및 모바일 2022.12.29

홍대 쿠시노주방 우리들의 사랑이 시작된곳

현이와 내가 썸을 타고있던 그 시기에 연락이 잘 되지 않던 상황에 서운함을 토로했었다. 일주일간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가 생각과 고민 끝에 마음을 열게된 현이를 다시 만나게 되었던 홍대 술집 쿠시노나베:) 3~4인 이상의 손님들만 테이블에 앉을 수가 있었고 2명은 바 테이블에만 앉을수가 있었다. 적당히 시끌벅적하고 요리하는 과정과 불쇼를 보는 재미가 더해진 지하의 술집이었다. 찍은 사진은 대표요리인 쿠시노나베, 토마토스튜같은 느낌에 면과 조개, 꼬지가 들어가 있는 음식인데 밥을 비벼먹고 싶은 충동이 들정도로 맛있었다. 정렬의 빨간색이 사랑을 막 시작하는 우리들에게 더없이 안성맞춤인 음식이 아닐까 싶다.

맛집&카페 2022.12.28

개인택시 시세 서울 부산 인천 전국 조회

저희 아버지는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개인택시 운전을 하셨습니다. 이틀 일하고 하루 쉬는 날엔 겸업으로 과수원 일을 하셨는데요. 요즘에는 영 체력이 딸리는지 이제는 운전을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계십니다. 저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금액을 받아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개인택시 시세 조회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Namba1 Taxi 시세조회 클릭 해당 사이트는 전국에 위치한 개인택시의 매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팝니다, 삽니다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중개 플랫폼이며,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일반적인 시세들을 파악해볼 수가 있습니다. 오렌지색의 버튼을 클릭하여 어느 정도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지 파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알쓸신잡 2022.12.28

야당역 술집 탐라포차 드디어 방문

크리스마스 이브날, 현이가 아르바이트를 10시에 마쳤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추어 데릴러가서 밥을 먹을 수 있는곳이 술집이었다. 야당역은 워낙 핫플이 많기에 그중에서도 검색 최상단에 뜨는 탐라포차에 방문을 해보기로 한다. 처음에 들어서자 마자 음악소리와 말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대화를 잘 못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했었다. 청각이 예민한 내가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는 더 말을 안하기 때문에 어색한 분위기를 만들면 어쩌지? 라는 걱정이 앞섰나보다. 하지만 현이는 언제나 그랬듯이 능숙하게 대화를 이어나가며 질문을 던지고 스몰톡을 잘한다. 내가 말수가 없어도 현이는 그저 좋다고 이야기한다. 우리는 오뎅탕을 시켜서 국물과 함께 너무나 맛있게 먹었다. 2차를 가기에는 애매한 시간이어서 2시까지 있다가 비빔면을 하..

맛집&카페 2022.12.28

빌런 뜻 정확하게 알기 예시 포함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가 '그사람 빌런이네' 등의 말을 듣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나 난생 처음 듣게되는 단어에 담긴 의미를 모르니 '무슨뜻이지?'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나만 모르는 건가 생각에 물어보기가 망설여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빌런 뜻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런(villain)은 쉽게 말해 악당(惡黨)을 의미합니다. 프랑스 어원으로 현재는 Villain과 동일하지만 발음은 /vilɛ̃/(빌랭). 이 단어는 라틴어 villanus(농장일꾼)에서 유래가 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극이나 소설, 영화, 드라마 등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괴롭히는 나쁜 역할을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악당과 빌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대한민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악당에 특별한 수식어를 붙히지 않고 악당이라..

알쓸신잡 2022.12.28

2023년 공무원 봉급 인상 추이 처우 개선률

젊은 공무원들이 공직사회를 떠난다는 뉴스를 흔하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이탈자들의 주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낮은 보수'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22년 공무원의 봉급표에서는 9급1호봉(초임)의 기본급이 세전 168만원으로 올해 최처임금 근로자에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었기 때문입니다. 악성 민원들, 업무 과부화, 떠넘기기 및 방관 등의 여러가지 문제들도 있겠지만 주요 골자는 이를 참고도 지속해서 직장을 다닐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보수가 아닐까 합니다. 내년에는 어떻게 바뀌게 되는데 2023년 공무원 봉급 인상 표를 참고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봉급 인상 12년간 인상 추이를 살펴보면 2012년에 총액 인상률이 3.5%를 찍었습니다만 2023년에는 이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

알쓸신잡 2022.12.27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어플 사용방법

닷컴이 처음으로 생기기 시작할 무렵 벅스뮤직으로 음악을 듣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멜론이 생겨나고 각종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요즘에는 유튜브 레드를 통해 음악을 듣는 사람의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하지 않고도 음원추출을 통해 노래를 듣는 사람도 있습니다. 추출에도 손쉽고 간편한 방법들이 너무나도 많은 요즘이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시어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노래를 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음원추출 전에 먼저 알고 있어야할 상식!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랜덤으로 부여받는 주소가 있습니다. 동영상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을 한다음 주소 복사하기를 선택하여 음원추출 사이트에 붙여넣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https://youtu.be/tEm9EyEP..

IT 및 모바일 2022.12.26 (1)

을지로 카페 나미브 갤러리 인테리어

독서 모임을 진행했던 11월20일. 카페로 향하는 길에 은행나무의 노란색깔이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을지로에 위치한 나미브는 미술관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이다. 그래서 그런지 씨끌벅적 하지 않고 조용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는것 같다. 참가자들을 자신이 읽을 책을 들고와서 1시간 정도 책을 읽고 좋았던 부분들을 나누게 된다. 1시간은 정말로 빠르게 흘러간다.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한산한 분위기 속에 이런 저런 담소를 나누었고 배가 고파질 무렵 카페를 일어난다. 읽었던 책이 그림의 힘이여서 그런지 벽에 걸려있는 그림들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지긋이 바라보게 된다.

맛집&카페 202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