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모바일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2022년 1위부터 20위

리뷰동당 2022. 12. 29. 12:59

pc, 모바일을 제외하고 콘솔 분야에 있어서 양대 산맥으로 불리우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엑박의 인기도 줄어들지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도 만만치 않은데요. 2022년에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인기 게임순위를 1위부터 2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순위는 https://www.igdb.com/ 에서 집계한 결과입니다.

 

1.엘더 스크롤 The Elder Scrolls V: Skyrim - Anniversary Edition

엘더스크롤은 2011년에 첫작이 출시되고 10년의 세월동안 장수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중에 단연 으뜸은 극장의 자유도를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유저들의 입맛에 맞도록 자유자재로 게임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새로운 모드에 빠져 버리면 날을 새는것은 일상이 되어버릴 정도로 빠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1위의 엘더스크롤 입니다.

 

2.페르소나 5 더 로열

2022년 10월 21일에 발매된 따끈따끈한 게임입니다. 기존작은 플스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 출시작은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 이었던 주인공은 어느날 사고를 당하며, 학교는 거대한 성으로 변해있습니다. 학교 학생들이 감옥에 갇혀 노예처럼 부림을 당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질문들을 받게 됩니다.

 

독특한 UI와 연출로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으며, 플레이 내내 이어지는 유쾌한 리듬감은 장면들을 각인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턴제 방식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전투에서 몰입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3.베요네타 3

원초적인 게임의 재미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신닥으로 플레이어를 사로잡을 모든 액션의 요소들이 듬뿍 들어가 있는 선물세트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완성도는 다소 아쉬움을 자아낼지도 모르겠으나, 너무 중후하지 않고 적절한 개그 요소도 포함되어 가볍게 즐길수가 있는 스토리입니다.

 

전작에 비해 아쉬운 점은 닌텐도 스위치의 제한적인 스펙 때문에 그래픽의 수준이 하향되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펙 안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구현하기 위한 여러 노력과 흔적들을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4.디스코 엘리시움: 더 파이널 컷

알코올 중독에 망나니 형사가 모든 기억들을 잃은 호텔에서 깨어나 아무것도 기억 못하는 장면으로부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플레이어에게 대화하는 선택지에 따라서 자아를 적립하는 과정으로부터 게임이 전개되며, 이에 따라 게임의 스토리와 방향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수많은 퀘스트를 진행하며 도데체 이걸 다 언제 깨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하나 하나 퀘스트를 처리할때마다 묘한 쾌감이 있습니다.

 

난이노 자체는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즐길만한 RPG게임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사건들의 진상을 파악하는 행위들에서 즐거움을 느낄수가 있으며, 탐정이 된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입니다.

 

5.잇 테이크 투

게임순위 5위는 잇테이크투 입니다. 친구와 연인과 두명이서 즐기기 좋을법한 게임으로 그림체만 봐도 아기자기한 협동심이 샘솟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이혼을 다짐하게 된 부부가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도움을 주는 과정에서 잃었던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는 해피앤딩 스토리입니다.

 

성격이 급한 사람들은 인물들의 대화를 바로 스킵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부부의 이야기가 꽤나 재미있게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여러가지 장르가 섞여 있는 게임이며, 매 에피소드마다 방탈추릉 해야하는 추리의 느낌, RPG 느낌도 느낄수가 있지만 역시 중점으로는 스토리를 깨는 게임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6.제노 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2010년 닌텐도 Wii 싲덜에 처음 출시되어 여러가지 에디션으로 발매되며 인기를 이어왔습니다. 방대한 오픈 맵과 아름다운 그래픽 사운드, 등장 캐릭터들의 입체적인 모습, 누구나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이 감수성을 건드리는 JRPG 장르입니다.

 

독특한 전투 시스템이 꽤나 인상적이며, 일반적인 공격은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플레이어가 적절한 타이밍에 스킬 버튼을 터치하여 전투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이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도 흡사한 방식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접해본 사람들 대부분의 반응이 고퀄리티 BGM에 놀란다는 것입니다. 예쁜 배경과 음악을 느끼며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입니다.

 

7.더 스탠리 패러블: 울트라 디럭스

아무도 없는 회사의 사무실에 널부러져 있는 스탠리를 조종해서 행동하는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게임을 할때마다 다른 상황들이 펼쳐지며, 창의적이면서도 친절한 스토리텔링이 압권입니다.

 

예전에 5~6년전에 처음 스탠리 패러블을 접해본 기억이 있는데 당시 받았던 충격적이고 신선함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기분좋은 목소리로 나에게 말을 거는 나레이터에게 반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밤을 세워가며 플레이 했었는데요. 이번에 갓겜으로 불리우는 차기작 울트라 디럭스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스토리로 몰입200%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의 무대가 대폭 확장된 울트라 디럭스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상황 및 선택지가 추가 되었으며, 여러가지 비밀 요소들을 추가로 만끽할 수가 있습니다.

 

8.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기존의 헌터 라이즈의 배경은 일본풍의 마을이었으나, 이번 선브레이크는 서양의 판타지 느낌을 풍기는 엘가도에서 시작됩니다. 배경음악과 시각적인 분위기, 퀘스트 완료 후에 풍기는 분위기까지 전작과 확연히 다른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트 랭크 퀘스트를 플레이하며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수가있습니다. 흡혈 생물인 몬스터의 기이한 스토리가 전개되며 한층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기존의 게이머나 새롭게 입문하는 게이머들에게도 무난하게 즐길 수가 있는 RPG형 게임입니다.

 

9.마리오 + Rabbids sparks of Hope

마리오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우주를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악당으로 등장하는 보라빛 마녀는 타노스처럼 우주의 모든 에너지를 습수하고자 하는데요. 이와 같은 만행을 두고볼 수 없는 마리오 일행들은 보라마녀를 처치하기 위한 여정들을 떠나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우스꽝스럽다고 판단되는 래비드 및 스파키들이 너무나도 귀여우며 몰입감을 선사하는 마리오 래빗 스파크입니다.

 

10.13기병방위권

13명의 인물들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방식입니다. 스토리를 풀어 나가는 형식으로 전개되는 매우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이 카툰풍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꽤나 높은 몰입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대화를 진행하며 하나씩 선택권이 주어지지만 자유도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처음 출시가 되었을때 9.0점에 달하는 평점으로 호평을 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외에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1.Cuphead: The Delicious Last Course
  • 12.The Legend of Heroes: Trails from Zero
  • 13.네온 화이트
  • 14.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 15.스트레인지 호티컬쳐
  • 16.Post Void
  • 17.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 18.Radiant Silvergun
  • 19.Star Wars: Knights of the Old Republic II - The Sith Lords
  • 20.AI: 솜니움 파일 - 니르바나 이니셔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