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항공권 예약 사이트 비행기표 구매하기

리뷰동당 2022. 12. 18. 21:11

대부분의 나라에서 위드 코로나를 선포하여 주춤했던 여행 산업에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거의 3년만에 떠나는 휴가에 설레임으로 여러 숙소와 항공권을 검색 해보고 있는데요. 비행기표를 아직 구매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항공권 예약 사이트를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아고다

항공권과 더불어 숙박, 렌트 정보와 예약까지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여행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처음이었지만 왜 이와 같은 어플을 사용해야 하는지 항공권을 검색해봤을때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가 있었습니다. 먼저 편도 항공권 검색을 통해 비행기표의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2월20일 인천 출발 -> 방콕 공항

 

6시간이 걸리는 직항으로 검색하였을때 1인 요금의 최저가는 51만원 입니다. 물론 경유지가 있는 옵션으로 선택하면 가격이 낮아지긴 합니다만 10~14시간이 걸리는 비행 시간이 너무나 비합리적이라 판단하기 때문에 이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51만원으로 표시되는 항공권이 최저가가 맞는지?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비행기표 검색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조건, 진에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인천행 17시10분 비행기가 46만4천원으로 무려 5만원이나 저렴한 요금입니다. 그럼 나머지 차익은 예약 사이트인 아고다의 수수료로 가는 것이 아닌가? 네, 맞습니다. 하지만 패키지 상품(항공권+숙소)가 적용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다시 아고다로 돌아와 동일한 날짜에 항공권+숙소 패키지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패키지로 검색하니 방콕의 인기 숙소인 자스민59 5성급 호텔이 항공권과 숙소가 48만원에 제공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최대 인원이 2명으로 구성된 디럭스 룸은 1인당 추가요금이 8,276원에 불과하며, 추가요금이 없는 방도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이 패키지로 적용되면 처음에 봤었던 직항 항공권이 아닌 경유 항공권일 때가 많습니다. Hahn Air Systems 에서 제공하는 11시간40분이 걸리는 항공권인데, 이를 단독으로 예약하면 아래와 같은 계산이 나옵니다.

 

  • 경유 항공권 39만원 자스민59 호텔 14만원
  • 항공권 +1박 = 총 53만원

허나 비행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패키지 상품을 예약하게 되면 보다 저렴한 가격인 48만원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껏해야 5만원 아끼는 셈이네?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으나 이렇게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면 여행지에서 보다 많은 선택을 할 수가 있겠지요.

 

즐겁자고 가는 여행에 정답은 없으니 나는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최단 시간에 여행을 즐기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항공권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